뮤직서커스

뮤직서커스(대표 홍진욱)
뮤직서커스(대표 홍진욱)

뮤직서커스(대표 홍진욱)는 온,오프라인 문화예술교육을 병행하는 ‘블렌디드 강의 시스템’ 을 개발하여 학습자의 교육비용을 절감하고, 문화예술교육 실기학습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블렌디드 강의 시스템은 대한민국 음악교육의 기본인 중·고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된 가곡, 뮤지컬 넘버, 가요뿐 아니라 한국의 전통음악인 판소리, 민요, 정가 등의 이론과 실기를 전문가들의 온라인 영상강의로 제공한다.

뮤직서커스는 최근 1인 미디어와 진로교육을 결합한 새로운 교육적 시도를 진행하고 있다. 1인 미디어 시장의 한 축인 BJ들을 대상으로 한 오디션방송을 통해 BJ 아이돌 그룹을 결성시켜 데뷔시키고, 데뷔 및 앨범활동 과정을 모델로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K-pop 및 아이돌 매니지먼트에 대한 진로교육을 결합한 형태의 교육 프로젝트이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은 교실에서 진행하는 음악수업을 뛰어넘어,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K-pop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1인 미디어 및 K-pop 관련 직업군에 대한 진로탐색과정을 거칠 수 있다.

뮤직서커스와 함께 프로젝트를 고민하고 있는 작곡가 후레군은 “꼭 대규모 자본이 아니더라도, 작은 개인들의 능력만으로 아이돌그룹이 탄생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학생들이 사회에 도전하는데 용기를 얻을 수 있도록 영향력을 주는 것이 목적”이라며 프로젝트를 소개하였다. 그는 “살아가면서 꼭 무엇을 이루기 위해 정해진 공식이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며 프로젝트에 임하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