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곤돌

아이곤돌(대표 서의석)은 일본 야마자키산업 곤돌의 정품인증 한국 판매 대리점으로 청소도구 전문 브랜드이다. 아이곤돌에는 견고하고 편리하며 획기적이고 차별화된 청소도구들이 준비되어 있다.

아이곤돌의 모회사는 원래 학교급식을 전문으로 했던 회사이다. 오랜 시간 학교급식을 하면서 업계에서는 규모가 있는 학교급식 전문회사로 안정적인 업체로 성장하면서 새로운 사업구상을 한 것이 청소 용품 회사였다. 3년 전 청소 용품 회사를 창업한 아이곤돌은 기존 청소제품 관련 업체와 차별화를 두기 위해 준비한 것이 유통에 국한된 것이 아닌 자체 제작을 통해 틈새시장을 공략하자는 전략을 선택했다.

사진:아이곤돌

그 첫 번째 작품이 펌프였다. 서 대표가 본인이 급식회사를 운영하면서 경험했던 것이 납품을 하고 마지막 청소 작업을 하기 위해 말통에서 세제를 따르려면 20kg이 넘는 말통을 들다 허리를 다친 적이 있다. 일선 현장에서 청소하시는 많은 분들이 여성이고 그런 곳에 있는 청소 전용세제는 전부 말통으로 이루어져 있다. 더군다나 현직에 있는 청소용역 직원들은 대부분 여성이고 고연령대로 안전사고에 필수 제품이며 가장 기본이 되는 제품이다.

대부분 대수롭지 않게 넘어갔던 이 부분을 서 대표는 안전 불감증의 한 부분이라 생각하고 작업자들이 현장에서 겪는 여러 애로사항이 세제가 바닥에 떨어지면 미끄러워 다치거나 또는 세제의 낭비를 미리에 차단할 수 있는 여러 장점을 고려한 제품이다. 제품 구성은 수동제품과 전동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제품의 안전성과 편리성은 저렴한 가격이 동반되면서 판매 호조를 보이는 가운데 호텔을 비롯해 관공서 등 여러 곳에서 주문이 밀려오고 있다.

전동펌프 외에 안면보호기는 튀김 및 위험물 작업 시 또는 벽이나 바닥 청소 시에 착용하여 세척제 등으로부터 얼굴을 보호해준다. 높은 곳 청소할 때 안면보호기 착용은 필수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자체 테스트를 하여 최적의 제품을 판매 올바른 제품 장비의 사용방법의 높은 신뢰도를 자랑한다.

취급하고 있는 청소 용품들은 현장에 맞는 제품들을 유통하고 있는 아이곤돌은 1000여종의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특히 아이디어 상품들이 많은데 고모장갑 겉에 수세미 장갑을 끼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선보이고 있는데 중국에서는 가정용으로 주방에서는 많이 사용하며 작업장에서는 편리성을 주는 제품으로 선호도가 높다.

서의석 대표는 청소 작업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현장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솔을 개발하고 있다. 이처럼 기존 방식이 아닌 구조를 바꿔 현장에서 사용자들이 원하는 실용적인 제품을 만들고 유통할 예정입니다. 직접 만드는 제품 외에도 세계 곳곳에 있는 유용한 제품이 있다면 수입해서 국내에 유통할 예정입니다라고 전했다.

 

 

 

 

키워드
#아이곤돌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