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뉴스통신 서재탁 기자] 세계적으로 뻗어 나가는 신(新)한류 열풍! 한류 콘텐츠의 폭이 다양해지면서 특히 주목받고 있는 분야가 있으니~ 다름 아닌 한식, ‘K-푸드’다. 실제로 한국 드라마나 TV 프로그램, SNS 및 1인 미디어를 통해 한국 음식의 매력에 푹 빠진 외국인들이 늘어나고 있다는데. 그렇다면 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메뉴는 무엇일까?

흔히 외국인들에게 사랑받는 한국 음식을 떠올리면 불고기나 비빔밥, 잡채, 김 등 우리나라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음식들이 많은데. 하지만 최근 사랑받는 K-푸드는 따로 있었으니~ 남녀노소 국적 불문 최고로 꼽히는 ‘치킨’이다. 이에 오는 16일 TV조선 <알맹이>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먹거리 문화 중 하나인 치킨을 색다르게 즐길 방법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식(食) 트렌드를 주도하는 서울 대학가의 한 음식점! 대학가에 자리해서인지 흡사 대학교에 들어선 듯한 낯선 광경이 펼쳐지는데~ 곳곳에 붙어있는 교내 게시판과 돌아다니는 조교, 심지어 시험지를 풀고 있는 학생들까지? 범상치 않은 모습의 이곳은 대학교 컨셉의 ‘치킨집’! 치킨을 맛보는 것에서 더 나아가서 치킨에 대해 연구하고 치킨의 맛을 배울 수 있는 곳이 이곳의 매력이라는데~

이색 공간에 이어, 이색적인 맛을 찾아온 곳은 인천 서구의 한 치킨집. 이곳에서도 마찬가지로 어마어마한 치킨 사랑을 엿볼 수 있었는데. 특히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는 독특하면서도 기대되는 조합은 바로 ‘청포도 치킨’! 상큼 달달한 청포도와 바삭한 치킨이 만나 자칫 느끼할 수 있는 맛을 확~ 잡아주니 절로 입맛이 돈다고! 실제로 크리에이터들 사이에서 ‘이색 먹방’으로 큰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하니 먹어보지 않을 수가 없는데~ 치킨 열풍이 대세로 자리 잡은 요즘, 확실히 경쟁력을 갖춘 신선한 맛으로 인정한다.

역시 ‘모든 치킨은 옳다’는 말은 부정할 수 없다! 당신의 취향을 잡을 신개념 이색 치킨의 향연~ 치킨의 무궁무진한 변신은 6월 16일 일요일 오전 9시 50분 TV조선 <알맹이>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