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뉴스통신 서재탁 기자]  ㈜파블로항공(대표이사 김영준)은 2019년 5월 22일 육군항공학교(교장 : 준장 강선영)와 드론 및 회전익 분야에 대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협약은 육군의 드론에 대한 관심과 군집비행에 대하여 군에서 응용하고자 하는 프로그램 및 플랫폼에 대한 업무 협약을 진행하였고,

육군항공학교와 ㈜파블로항공은 업무협약을 통하여 상호간 파블로항공의 군집비행기술에 대해 군의 전투실험 참여 및 육군항공학교의 회전익 및 드론분야의 기술교류에 참여하기로 하였다.

그리고 업무협약을 기념하기 위해 육군교육사령부가 주최하고 육군항공학교와 논산시, 육군항공작전사령부 공동 주관으로 최영철 육군교육사령관, 강선영 육군항공학교장, 구재서 육군훈련소장, 황명선 논산시장, 김진호 논산시의회 의장, 박승용 논산시의회 부의장, 논산시의회 의원, 민·관·군 및 산·학·연 관계자를 비롯한 지역주민과 용사 부모님 등 3,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블로항공의 100대 군집드론쇼를 선보였다.

㈜파블로항공은 인천시 소재의 항공전문 회사로 군집비행기술을 기반으로 한 S/W와 H/W를 개발하고 있으며, 2019년 1월 문화와 드론군집비행기술 융합 발전 가능성을 인정받아 투자를 받은 바 있으며, 4월에는 인천시로부터 항공유망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